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hanel 샤넬 23 FW 컬렉션

by FashionVibes 2023. 6. 2.

2023 FW 레디 투 웨어 컬렉션 요약


파리에서 카멜리아꽃이 피어났습니다. 이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피어나는 봄의 첫 낙관적인 징후입니다. 아마도 그것이 코코 샤넬이 자신의 브랜드의 상징 중 하나로서 카멜리아를 선택하게 된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1923년에 드레스에 꽂아본 것이 첫 시작이었습니다. 버지니 비아르가 가을 레디 투 웨어 쇼의 중심으로 이 꽃을 선택했을 때 샤넬 카멜리아의 백주년 기념이 그녀의 머릿속에 있었을까요?

비아르는 거대한 상징적인 하얀 카멜리아를 세트로 조성하고 모든 손님의 자리에 실제 카멜리아를 놓았지만, 그녀는 기념일을 강조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보도 자료에서 "카멜리아는 테마 이상이며, 이것은 브랜드의 영원한 기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카멜리아는 안정감이 있고 친근하며, 부드러움과 강함이 맘에 듭니다."

샤넬의  프렌치 스타일을 현대적인 실제성으로 전파하는 것이 비아르의 스타일입니다. 이번 시즌 다른 많은 브랜드들처럼 그녀는 검정, 흰색, 회색을 변형하여 오픈했습니다. 하얀 카멜리아가 검은 산등성이를 따라 올라가는 길고 날씬한 트위드 코트; 유광 검정 패턴트 모드 슈트에 꽂아진 꽃장식; 카디건 재킷에는 빗방울처럼 튀어나오는 꽃들이 표현되었습니다. 최소한의 자수부터 단추 모양, 모피 같은 큰 앙고라 패턴이 달린 스웨터, 여러 개의 체인 백에 흔히 보입니다.

샤넬의 형식은 항상 재해석의 여지가 있으며, 칼 라거펠드가 뛰어난 가르침으로 보여준 바와 같습니다. 그의 전 첫번째 조수이자 후계자로서, 그녀는 샤넬의 여성성과 장식성의 범주 안에서 자신만의 독특함을 더했습니다. 일부 정장에는 트위드 버뮤다, 블루머, 가죽 반바지가 함께 연출되었고, 흰색 꽃무늬 레이스 타이즈와 니부츠와 함께 조합되었습니다.
피날레는 카멜리아 프린트 실크 드레스로, 스웨터와 롱 존스 위에 겹쳐 입혔습니다. (아마도 뉴클린 의상처럼) 파리 여성들이 거리에서 어떤 의미로 파리 스타일을 입을 수 있을지를 묘사한 것입니다. 중간 사이즈 모델들을 그 안에 포함시키면서 현실감을 넓히는 비아르의 시각을 보는 것은 기분이 좋았습니다. 카멜리아로 인해 샤넬은 독특하지만, 모든 여성들에게 참여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샤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Virginie Viard 버지니 비아르


버지니 비아르는 1987년에 샤넬에 인턴으로 입사하여, 클로에에서 잠시 일한 것을 제외하고는 그녀의 경력 대부분을 샤넬에서 일했습니다. 칼 라거펠드는 비아르를 자신의 "오른팔과 왼팔"이라고 부르며 그녀를 자신의 오른팔로 여기곤 했습니다. 그러나 라거펠드는 2019년 2월에 사망하였고, 그의 후임으로서 비아르가 샤넬의 지도자로 임명되었고, 2019년 3월에 파리 패션 하우스에서 첫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비아르는 1962년에 태어나 프랑스의 리옹에서 자랐습니다. 그녀가 패션 업계에 입문하게 된 계기는 바로 그녀의 조부모님으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Cours Georges에서 씨어터 디자인을 공부하였고, 의상 디자이너 도미니크 보르그의 도움을 받아 카밀 클로델의 의상을 제작하였습니다. 비아르는 프랑스 배우 이자벨 아자니와 감독 브루노 뉴텐과 함께 일하면서 의상 디자인에 참여하였으며, 클로에에서 일하면서도 1993년의 "투 컬러스: 블루"와 1994년의 "투 컬러스: 화이트"의 의상을 제작하였습니다.

비아르는 1987년에 라거펠드의 제안으로 샤넬의 고급 자수 인턴으로 시작한 후, 1992년에 라거펠드와 함께 클로에로 이동하였으며, 5년 후에는 샤넬 하우트 쿠튀르 부서로 돌아왔습니다. 2000년에는 레디 투 웨어 쪽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라거펠드의 사망 직전 시즌에는 비아르가 그와 함께 함께하며 인사를 드렸습니다. 라거펠드가 과로로 인해 참석하지 못한 2019년 1월의 하우트 쿠튀르 쇼에서 비아르가 그의 자리에서 마지막으로 인사를 드렸습니다.

패션 크리에이션 스튜디오의 디렉터인 비아르는 또한 오뜨 쿠튀르, 레디 투 웨어 및 액세서리의 예술 디렉터입니다. 그녀는 샤넬의 창립자 가브리엘 샤넬 이후로 처음으로 여성 디자이너가 럭셔리 브랜드의 지도자로 선임된 경우입니다.

(사진 출처: Vogue)


링크 참조

https://www.vogue.com/fashion-shows/fall-2023-ready-to-wear/chanel#review

 

Chanel Fall 2023 Ready-to-Wear Collection

Chanel Fall 2023 Ready-to-Wear collection, runway looks, beauty, models, and reviews.

www.vogue.com